구글 보이스를 사용하면 미국 전화번호로 무제한 무료로 전화를 걸 수 있다.
다만 한국에서 결정적으로 구글 보이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처음에 서비스를 활성화 시켜주기 위해서는 미국 전화번호가 있어야만 한다는 것 때문이다.
하지만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한 방법을 사용하면 무료로 미국 전화번호를 얻어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보이스 초대장을 방으면 초대장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한다.


이미 구글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자신의 구글 암호만 넣어주면 된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것인가, 아니면 새 번호를 만들것인가를 물어본다. 한국에 살고 있으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번호는 없으니 당연히 새 번호를 선택한다.


첫번째 단계로 희망하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지역번호, 우편번호, 또는 전화번호에 집어넣고 싶은 단어나 숫자를 넣어주면 된다.


원하는 번호가 없는 경우 이런 식으로 나오고 Search again을 할 수 있게 된다.


매치되는 전화번호가 있으면 이런식으로 목록을 보여주고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번호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선택해 준다. 전화로 걸었을 때의 비밀번호이기 때문에 4자리 숫자를 사용한다.


다음에는 구글보이스와 연동시킬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여기에 IPKall에서 할당받은 전화번호를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인증을 요구한다. Call Me Now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IPKall에 설정되어 있는 곳으로 전화가 온다. 이 전화를 받은 다음 전화기 키패드로 위의 인증코드(여기서는 '22')를 눌러주면 인증이 끝난다.


이것으로 구글 보이스 설정이 다 끝난 것이다.

이제 구글 보이스를 사용해서 미국으로 전화를 걸어 보겠다.


구글보이스 화면의 왼쪽 상단에 보면 Call 버튼이 있다.


전화를 걸 상대방 전화번호를 넣어주고 Connect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Calling you.....라고 나오고 먼저 나(여기서는 앞에서 등록해 놓은 IPKall 전화번호)에게 전화를 건다.


구글 보이스가 먼저 나에게 전화를 걸어 온다.


내가 구글 보이스에게서 온 전화를 받으면 그때서야 구글 보이스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를 시작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내 컴퓨터에서 미국 유선전화/휴대폰 가리지 않고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다.
신고
Posted by nautes